모코엠시스는 말레이시아 총리 산하 정부 조직 'ICU JPM(Implementation and Coordination Unit of Prime Minister's Department)'에 API 기반 연계 솔루션 'MI Advanced'를 수출했다고 23일 밝혔다.
MI Advanced는 모코엠시스의 연계솔루션인 MI 제품의 최신 버전이다. 클라우드 기술과 API 기술 적용, 편리한 개발 환경 제공, 개선된 안정성 등이 강점이다. 연초 출시 이후 국내 대형 공공기관 및 유통사 등 다수 수요처에 납품됐다.
ICU JPM은 말레이시아 정부의 주요 정책 및 프로젝트를 평가·보고·조율하는 총리 산하의 정부 기관이다. 다양한 부처와의 협력을 통해 정부 핵심 사업을 관리하고 있어 효율적인 연계솔루션 도입이 필수다.
ICU JPM은 다양한 부처와 신속하고 효율적인 연계를 위해 다양한 국내외 솔루션을 검토한 후, 모코엠시스의 MI Advanced를 선정했다. ICU JPM 관계자는 “MI Advanced는 전문 개발자 없이 구현 가능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췄다”면서 “업무 프로세스 로직이 보이는 구조로 유지보수 및 추가 개발이 쉽고, “효율적이고 빠른 업무 연계가 가능하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조천희 모코엠시스 대표는 “올해 1월 말레이시아 XNARUM과 파트너십 체결 이후 첫 현지 납품 실적”이라며 “ICU JPM은 다양한 부처·기관과 협력하는 곳으로 자연스럽게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말레이시아 주요 기업과도 협상하고 있어 추가 납품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