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13기 장학생 모집…최윤 회장 “도전할 용기 얻길”

Photo Image
이미지=OK금융그룹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13기 OK배정장학생'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졸업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3기 장학생은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여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 지원 가능) △학점4.0 이상(4.5 만점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13기 장학생은 올해 2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금과 함께 꿈을 되찾고 다시 도전할 용기를 얻은 장학생들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