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호텔에서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팀뷰어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팀뷰어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활용 사례를 고객과 파트너에 공유하는 연례 행사다.
팀뷰어의 고객과 파트너가 모두 한자리에 모인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팀뷰어코리아는 산업 현장에서 실시간 인공지능(AI)을 원격 연결과 증강현실(AR)에 적용해 어떻게 활용하는지 시연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적용한 고객사례를 발표했다.
지난 2022년 4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팀뷰어코리아는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규모와 관계없이 원활한 연결을 통해 핵심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팀뷰어는 IT 기기 사용 확대, 업무 자동화 및 새로운 업무 형태와 같은 세계적인 메가 트렌드 속에서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구현하며 증강 현실(AR),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팩토리 및 인공지능(AI)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올리버 스테일 팀뷰어 CEO는 '스마트 팩토리'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발표했다.
올리버 CEO는 “팀뷰어를 활용하면 IT 장비뿐만 아니라 산업용 기계, 차량, 풍력 터빈 등 모든 연결된 장치에 접근 가능하다”며 “팀뷰어는 더 많은 산업용 기기와 전체 공장까지도 연결하며 스마트 팩토리 분야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고, 한국 기업과 협업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권성택 티오더 대표가 팀뷰어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여정을 공유했다.
레스토랑 태블릿 주문 시스템 기업 티오더는 팀뷰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개발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에 팀뷰어의 원격 연결 기술을 통합해 점주들에게 원격 지원과 시스템 제어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어디서든 티오더를 사용하는 점주들이 신속한 유지보수를 받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팀뷰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발맞춰 혁신적인 디지털 툴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이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