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엘리스그룹이 자체 데이터센터에 기반한 클라우드 솔루션 엘리스클라우드에 '엘리스클라우드 데이터허브'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엘리스클라우드는 프로젝트, 온디맨드, ML API, 데이터허브로 구성된 AI 연구, 모델 개발, 서비스화에 필요한 AI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을 완성했다.

엘리스클라우드 데이터허브는 AI 모델 연구 및 개발 과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 제품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대규모의 비정형 데이터를 생성, 저장, 분석할 수 있고 확장도 쉽게 할 수 있어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다량의 데이터 학습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웹 GUI를 활용하며 가상 환경에 폴더 형태로 접근할 수 있어 사용성도 뛰어나다. 엘리스그룹은 현재 맺고 있는 파트너십을 연계해 엘리스클라우드 데이터허브 사용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Photo Image

엘리스클라우드는 비용 측면의 효율성과 편리한 개발 환경, 안정성이라는 강점으로 스타트업이나 대학원의 AI 연구, 기업의 경진대회 운영에 주로 제공되고 있다. 이번 데이터허브 서비스가 추가됨에 따라 AI 모델 개발 전 과정에 중앙화된 클라우드 저장소를 부담 없이 구축하고자 하는 국내·외 대학 및 기업까지 사용 대상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클라우드 데이터허브 출시로 AI 모델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 주기에 해당하는 종합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AI 연구가 활성화됨에 따라 GPU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곳들이 많은데 엘리스클라우드로 다양한 기업 및 기관, 대학에서 부담 없이 AI 모델 연구를 이어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