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WA 플랫폼 플룸 네트워크, 10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Photo Image
플룸 네트워크(Plume)가 1,0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사진=플룸 네트워크

플룸 네트워크(Plume)가 1,000만 달러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는 Haun Ventures를 리드로 Galaxy Ventures, Superscrypt, A Capital, SV Angel, Portal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웜홀랩스의 Anthony Ramirez, 아이겐레이어의 Calvin Liu, 이니시아의 Zon, 세이 네트워크의 Jeff Feng 등 엔젤 투자자와 대형 프로젝트의 설립자들도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플룸 네트워크는 실물 자산(RWA, Real World Asset)의 토큰화를 위한 모듈형 EVM 레이어2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가 승인되며 기관 투자자들의 크립토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며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 올리는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플룸 네트워크는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 산업이 RWA 산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와 플랫폼을 설립해 실물 자산 통합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Chris Yin Plume공동 창립자는 “Haun Ventures를 비롯해 VC와 대표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Chris는 이런 전략을 통해 모듈형 EVM 레이어2에서 E2E(End to End) 토큰화 엔진을 제공해 대형 기관부터 소매 업체까지 다양한 사용자가 손쉽게 실물 자산을 온보딩하는 것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