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증원 1509명 확정 발표에 따라 각 대학은 2025년도 대학별 모집인원 발표를 5월 31일까지 마무리하게 된다. 이에 따라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투스에듀 강남하이퍼학원은 오는 6월 2일 오후 2시에 의대증원 확정에 따른 대학과 전형별 입시 분석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강남하이퍼학원 본원과 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 두개 지점의 주관하고, 장소는 강남하이퍼학원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연사는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의 김병진 소장이 맡았다.
설명회 상세 주제는 의대 대학별, 전형별 증원의 실체 분석, 자연계열 상위권 입시 지형 변화 예측, 의대 증원에 따른 수시 및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로 진행된다.
설명회 전후로 1시간 동안 입시 전문가가 상주하며, 선착순 개별 상담 부스도 운영하여 의대 진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남하이퍼학원 본원과 의대관을 맡고 있는 곽용호 원장은 “의대증원은 올해 입시 지형에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며 “대학입시에서 최상위권 학생들이 의대 진학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이번 의대증원은 의대뿐만 아니라 치대, 약대, 수의대, 그리고 SKY 상위권 대학 합격선 하락을 가져오는 낙수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강남하이퍼학원 본원과 의대관 고경아 상담팀장은 “최근 의대진학에 대한 학원 문의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입시 분석 설명회 예약은 강남하이퍼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