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원장 유훈)이 2024년 사회적경제 도약패키지에 참여할 경기도 소재 사회적경제조직 40곳을 오는 22일 오후 2시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창업 후 성장단계에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이 사업을 고도화하여 '임팩트 유니콘 기업(연간 매출 100억원 이상 또는 기업가치 500억원 이상)'으로 도약가능한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운영기관으로 창업 지원 경험이 풍부한 ㈜로우파트너스가 함께 협력한다.
업력 2년 이상 7년 이하의 사회적경제조직이라면 이번 사업에 지원할 수 있다. 운영기관인 ㈜로우파트너스는 지역사회 문제(빈곤, 취약계층 문제 등) 해결 기업 20곳을 지원한다. △최대 500만원의 사업 고도화 지원금 지원 △시제품 가설검증 지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기업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 연계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 홈페이지 내 '사업/교육 신청' 메뉴를 통해 지원하면 되며, 관련 사항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성장도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다양한 사회 난제 해결과 시장 진출의 고민을 안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을 지원하는 것은 사회적경제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기업 가치를 높이고 미래 임팩트 유니콘 기업 발굴에도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황태형 로우파트너스 대표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함께 도울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장 경쟁력과 사회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사회적경제조직의 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