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대규모 테스트를 24일 시작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베타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4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전세계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만 이뤄진다.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잡았다. 테스트를 통해 국내 이용자 다양한 의견을 먼저 수렴할 계획이다.
테스트를 앞두고 모험가들의 성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부터 21일까지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모든 모험가에게 인게임 재화인 '백금주화'를 지급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사전 다운로드하고 이를 인증하는 이미지를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공유한 모험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굿즈 및 모바일 상품권 등이 지급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티저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영상은 검과 방패로 무장한 파이터 클래스의 모험가가 던전에 들어서는 것으로 시작한다.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과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의 중세 로우 판타지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익스트랙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그동안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익스트랙션 RPG 장르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용자 기대감에 부응하는 한편 시장의 선점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