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은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2024 신규 애자일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오픈소스컨설팅 AX(Agile Transformation) 팀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과 같은 최신 기술 트렌드를 애자일에 반영해 개발했으며, '애자일 디자인 씽킹 실무 워크숍', '모든 조직원을 위한 디지털 칸반 입문', '애자일 AI 이해하기', '린-애자일 리더십 워크숍' 등 4개 커리큘럼이 포함되며 4월부터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
애자일 디자인 씽킹 실무 워크숍 과정은 디자인 씽킹의 기본 지식을 익히고, 공감-문제정의-아이디어 도출 단계를 실습하며, 프로토타입을 직접 만들고 테스트하는 과정까지 구성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워크숍 형태다.
모든 조직원을 위한 디지털 칸반 입문 과정은 칸반 도입을 원하는 조직의 기술 및 비기술 직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칸반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디지털 툴을 이용한 칸반 사용법을 실습한다.
애자일 AI 이해하기 과정에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AI에 대한 정의 및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거대언어모델(LLM)과 생성형 AI 및 파인튜닝을 이해하며,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과 AI 코딩 실습을 할 수 있다.
린-애자일 리더십 워크숍 과정에서는 린 방식과 애자일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애자일 조직을 구성하며 애자일 문화를 바탕으로 애자일 프로세스 모의 실험 실습을 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애자일 교육과정의 누적 수강생이 2500명을 돌파했고, 특히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애자일 교육 과정인 스케일드 애자일 프레임워크 교육과정은 누적 수강생 7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오픈소스컨설팅 '열린기술공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이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및 애자일·협업 전문 기업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