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스타트업 두꺼비세상은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가 애플 앱스토어 '요즘 화제 이번 주 인기 앱'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애플 앱스토어가 매주 20개씩 공개하는 요즘 화제인 인기 앱에서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앱은 네이버, 쿠팡, 토스, 배달의민족, 에브리타임, 스픽, 쏘카 등 총 19개의 앱과 함께 차트에 진입했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앱은 앱스토어 기준 리뷰 5.5만 개, 평점 4.7점(5점 만점)을 기록했으며, 차트에 진입한 유일한 부동산 앱이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누적 방문자 수 5억 명, 누적 회원 수 540만 명으로, 앱 MAU는 직전 3개월간 연속 성장했다. 더불어 2024년 1월은 지난 2년 중 가장 높은 신규 회원 수와 전환 수를 기록했다.
이번 반응에 대해 업체 측은 “최근 초기 이용자의 수요에 따라 원투룸 중심에서 아파트 중개 서비스를 확장 리뉴얼 오픈해 단지별 실거래 정보, 단지 리뷰(단지톡), 전문 중개사를 제공한 것이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비율의 주거 형태를 차지하고 있는 아파트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며 “원룸부터 아파트까지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부동산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