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확산' 맞손

Photo Image
인젠트와 이노그리드가 'SaaS 이용과 확산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왼쪽)와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인젠트는 이노그리드와 'SaaS 이용과 확산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인젠트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도큐먼트와 이노그리드 SDDC(Software-Defined Data Center) 솔루션 공동 판매, 마케팅 활동, 솔루션 고도화에 주력한다.

양사 협력 핵심 제품인 인젠트 Document는 각종 문서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부터 문서 공유 및 협업, 다양한 시스템 연계, 신속한 검색 기능, 문서 보안과 관리, 반출 워크플로우, 유연한 호환성 기능을 갖췄다.

기업용 콘텐츠관리(ECM) 기능을 기반으로 대량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검증했다. 자택과 출장지 등 원격지 어디서나 같은 개인 업무 환경을 제공해 업무처리를 지원한다.

재택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 위협에서 기업의 중요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중요문서의 외부 반출이 필요한 경우 별도 보안영역을 통해 문서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에 앞서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를 획득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이노그리드와 업무협약으로 IT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데이터 플랫폼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젠트와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인젠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고품질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발전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