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생성형 AI로 카카오뱅크 미니(mini) 고객의 일기를 작성해주는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mini는 만 7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오늘의 mini 일기'는 mini카드를 이용하는 청소년 고객 결제 이력을 분석해 자동으로 일기 형태의 글로 만들어주는 이벤트다. 오는 2월 29일까지 한 달 간 이용할 수 있다.
'오늘의 mini 일기'와 함께 '내 감정 컬러'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mini 일기'를 읽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AI가 생성한 일기를 통해 느껴지는 오늘의 감정을 색깔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오늘의 mini 일기'를 생성한 후 '랜덤 캐시 받기'를 클릭하면 오늘의 랜덤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번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일에 1건 이상의 mini카드 결제 내역이 존재할 경우에만 일기 생성과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오늘의 mini 일기'는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선보이는 생성형 AI 기술 적용 대고객 이벤트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이벤트에 앞서 생성형 AI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AI 기술 개발과 적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가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 고객들이 카카오뱅크를 통해 재밌게 금융 습관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카카오뱅크 인공지능 기술이 고객 편의를 위해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