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 리얼앤리치 육가공 라인 새롭게 선...초신선 딸기도

정육각이 '리얼앤리치(Real&Rich)' 콘셉트의 육가공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고, '초신선' 콘셉트를 과일에도 적용해 농장으로부터 1일 이내 배송하는 초신선 딸기 2종도 함께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Photo Image
정육각 육가공 라인 리얼앤리치 제품. [자료:정육각]

리얼앤리치는 원물 고유의 풍미에 대한 정육각만의 고집과 철학을 담은 육가공 라인이다. 함박 스테이크와 떡갈비가 첫 주자로 선정됐다. 원물 신선도에 집중한 기존의 초신선과는 다르게 육가공 특성을 반영해 풍성한 원재료 함량에 집중했으며, 풍부하게 우러나오는 원재료 본연의 깊은 맛이 차별화 포인트다.

함박 스테이크는 육류 함량만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원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풍성한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두툼하게 수제식으로 반죽하고, 직화로 구워내 조리 후에도 촉촉한 육즙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동봉된 전용 소스는 사과 퓨레를 넣어 고기 맛에 산뜻함과 부드러움을 더한다.

떡갈비는 국내산 돼지와 소 두 가지 갈빗살을 섞어 쫄깃한 점이 특징이다. 고기를 갈지 않고 큐브 형태로 입자를 살려 식감을 극대화하고, 직화로 한 번 더 풍미를 끌어올렸다. 고기뿐만 아니라 부추도 풍성하게 넣어 향긋함을 더하고, 전통 떡갈비 맛을 구현한 특제 소스를 입혀 감칠맛을 냈다.

'농장으로부터 1일' 콘셉트의 초신선 과일도 론칭했다. 딸기는 신선도에 따라 맛과 향, 식감이 크게 달라지는 과일인 만큼 초신선으로 차별화된 품질을 구현했다. 농장에서 수확한 당일에 선별, 포장까지 이뤄지며 1일 이내에 배송한다. 겨울철 당도가 가장 높아지는 비타베리와 설향 2종으로 스마트팜에서 균일한 품질로 재배하고, 진한 단맛과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숙도 및 크기로만 선별한다.

정육각 관계자는 “정육각은 사업 초기부터 원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해온 만큼 가공식 개발 과정에서도 방향성을 지키는데 집중했다“라며 “오직 정육각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 중이며 상반기에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