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소프트, 엔비디아 A100·A10 GPU 칩셋 공급

Photo Image
서민택 메가존소프트 부사장(오른쪽)이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클라우드 본사에서 지난 9월말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리전 판매 확대를 위한 사업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Edward Cai 알리바바 클라우드 CMO(Chief Commercial Officer)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메가존소프트]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사 메가존소프트가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 엔비디아 A100·A10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구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존소프트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A100 GPU가 전세계적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울 데이터센터에서 A100 GPU 칩셋 등 100여장을 독점 확보해 5일부터 특별 할인가로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국내 유일 공식 총판인 메가존소프트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최고 등급인 엘리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엔비디아 고성능 GPU를 활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소프트가 제공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A100 GPU를 활용하면 더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받으면서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 축소할 수도 있다. 시스템 운영과 유지 보수가 용이하고,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서버를 독점 제공하는 베어메탈 형태로도 이용 가능해 보안성도 높일 수 있다.

이주완 메가존소프트 대표는 “AI로 사업영역 확장을 도모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특별 할인가로 A100 GPU 칩셋을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