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대형네트웍스, 디자인대상 등 수상 잇따라

㈜대형네트웍스(대표이사 송종근)는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 주도의 경영실적 우수 선도기업, 지자체 및 기관 등 디자인 산업 발전의 주역을 찾아 영예를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Photo Image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송종근 대형네트웍스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대형네트웍스

대형네트웍스는 현재 카카오공식딜러사로써 비대면시대에 맞는 SNS디자인경영 혁신을 통해 요즘 3고(고환율,고물가,고금리)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700만 소상공인들에게 기존 종이전단지를 만들고 배포하는 고비용/저효율에서 벗어나 소상공인이 직접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모바일용 스마트광고전단”을 만들고 이를 카카오톡/문자메시지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라인 등으로 쉽고 간편하게 마케팅하여 매출을 직접적으로 올릴 수 있는 WEB3.0기반 “올지니(OLZINI)”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올지니(OLZINI)”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디자인의 수준 높은 퀄리티로 인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접객, 매출, 수익상승 및 기존 종이전단지의 10%비용으로 획기적으로 줄여 디자인경영 부문을 높게 평가받았다. 현재 올지니(OLZINI)는 전국적으로 2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의 검증된 성공이력에는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특허를 확보하였으며, ICT관련 기술이 상당한 수준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이 업체는 3D입체 영상생성기술, 3D영상시각화기술,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시스템, 위치추적기반의 정보제공시스템, 상품주문 전용단말기 및 상품주문시스템 그리고 모바일 스마트전단 생성방법, 상품과 상품이미지의 AI 자동매칭방법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스마트전단” 개발의 경우 가독성 및 디자인 이미지 퀄리티가 높은 메시지를 소비자가 보고 주문을 유도함으로써 사업을 성장시키는 핵심 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대형네트웍스가 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DX)을 위해 자사운영 플랫폼인 “올지니(OLZINI), 마트톡, 플친몰, O2O메시지 등의 지역로컬 O2O E-커머스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축소된 대한민국 700만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및 디지털화로 시대의 변화에 앞장서서 지역기반의 상권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Photo Image
2023년 경남 스타트업 IR온사이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한 대형네트웍스. 사진=대형네트웍스

송종근 대형네트웍스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대한민국 700만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요즘 비대면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데, 최소한의 홍보비용으로 효율을 높여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이 증대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28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3년 경남 스타트업 IR온사이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BNK경남은행장상)을 수상해 사업 모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