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 '빗썸 부리또월렛' 외부지갑 등록 지원

Photo Image
사진=포블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부리또월렛(BURRITO)'의 외부지갑(개인지갑) 등록을 공식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트래블룰이 적용돼 거래소 혹은 개인 지갑으로 100만 원 이상의 가상자산을 출금할 경우 미리 등록이 필요하기 때문에 외부지갑 등록 절차는 필수적이다. 트래블룰에 의하면 이전 받는 거래소에 가상자산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데 이는 자금 세탁 방지와 투명한 자산 이동을 위한 절차다.

포블은 이미 △메타마스크 △블록체인닷컴 △마이이더월렛 △카카오클립 등의 외부지갑을 지원해왔다. 이번에 '부리또월렛'이 추가됨으로써, 사용자들은 더 다양한 옵션을 통해 자산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안현준 대표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외부지갑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포블은 추가된 부리또월렛과 기존 외부 지갑의 사용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외부 지갑 관리'에서 각 지갑 별 주소 인증 방법 가이드를 공개하고 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