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창업혁신센터(센터장 유영재)는 제조창업 활성화와 메이커 문화확산을 위해 29일 오후 2시 목포대 남악캠퍼스 생산형창업지원관에서 '2023 MNU메이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3 MNU메이커페스티벌'은 지역의 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해 다양한 메이커 교육, 멘토링, 시제품 제작 지원,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제작된 작품을 전시·공유한다. 제조창업과 메이커 문화확산을 목적으로 열리는 메이커 축제로, 관심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메인행사는 29일 오후 2시에 시작하며 지자체 및 창업지원 유관기관 등 주요 내빈을 초청해 MNU메이커스페이스 성과보고와 각 프로그램 부문별 우수작품 평가 및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생과 지역주민도 참여하는 부대행사로 전시회,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운영한다.
MNU메이커페스티벌의 시상식과 및 전시회에 참가하는 한 창업자는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 제공한 시제품개발-상품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시제품을 만들고 창업하게 됐을 뿐만 아니라 관람객에게 처음 선보이는 데뷔전이라 기대가 된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과 기관에게 새로 창업한 우리회사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영재 창업혁신센터장은 “MNU메이커스페이스는 스타트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기술지원과 창업인 간 공유.소통.협업으로 상생하는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행사는 앞으로 지역 스타트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해나가기 위한, 메이커 문화확산 제고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MNU메이커페스티벌 참가 신청 자격은 초.중.고대학생, 지역 주민과 메이커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참가신청자에게는 전원 경품제공 및 이벤트 추첨권이 추가로 제공한다.
무안=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