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케이블 전문업체 무송지오씨(대표 박인철)은 15~16일 이틀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포토닉스 코리아 2023)'에서 혈관내 혈압 측정 시스템(FASS) 등을 전시했다.
이 제품은 혈관내 혈압 측정 시스템은 혈관 마비 진단 및 기타 중재 절차 중에 관상동맥 및 말초혈관을 포함한 혈관의 압력을 측정하도록 설계했다. 혈압 측정은 혈관 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심근 분획 혈류 예비력 (FFR)과 같은 혈역학적 정보를 제공한다. 정확한 측정과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직관적인 작업환경 등이 가능하다.
무송지오씨는 또 광압력센서 부착 가이드와이어도 출품했다. 방사선 불 투과성 팁과 광학 압력 센서, 위치조정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코발트 재질의 혈압 감지 가이드와이어이다. 혈압 측정을 위한 FASS 모니터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는 제품으로 와이어의 직경은 0.36㎜, 유효 길이는 1850㎜이다.
센서와 와이어 바디의 일체형 구조로 정확한 토크 응답과 유연하고 우수한 전환, 뛰어난 핸들링 성능, 신속한 신호 복구 및 신뢰성, 광학 압력 센서로 안정성과 정확도 향상이 특징이다.
이 회사는 해킹방지용(IB) 광섬유케이블도 선보였다. 이 케이블은 광 네트워크 중간에서 해킹 장비를 통해 광신호를 가로채거나 추가하는 것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광케이블을 통해 전달되는 통신 정보들이 불법으로 유출되거나 교란되는 것을 완전 봉쇄할 수 있다. 군용, 정부 산하기관, 통신사업자 등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대륙간 연결용 해저 광케이블에도 사용할 수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