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업계, 김장 김치 5만kg 기부…'제13회 사랑의 김치 페어' 개최

Photo Image
금융투자협회는 14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제13회 사랑의 김치 페어'를 열고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는 14일 금융투자업계(증권.자산운용.선물·부동산신탁사) 및 증권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제13회 사랑의 김치 페어' 김장 행사를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을 비롯해 금융투자회사 및 증권 유관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과 윤한홍 의원(정무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김종민 의원(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최호권 영등포구청장도 방문했다.

Photo Image
(오른쪽부터)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서유석 한국금융투자협회장,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윤한홍 국회의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제13회 사랑의 김치 페어'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김장에는 협회를 비롯해 65개 금융투자회사 및 증권유관기관의 CEO 40명과 직원 700여명이 동참했다. 총 5만kg 김치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금융투자회사가 후원하는 복지시설 150여 곳에 전달됐다.

'사랑의 김치 페어'는 소외된 이웃의 월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에 시작했다. 매년 참여 인원과 기부김장의 양도 증가하면서 금융투자업계를 대표하는 사회공헌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금융투자업계는 앞으로도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