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 소프트웨어 테스팅 콘퍼런스 2023]더큐티컴퍼니, 자동 테스트 솔루션 제공

더큐티컴퍼니는 지난 30여년 동안 글로벌 기업에게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프레임워크 'QT'를 제공해왔다. 특히 자동차, 의료, 가전, 선박, 국방 임베디드 분야에도 사용된다. 한국에서는 현대자동차와 LG전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더큐티컴퍼니 코리아는 국내 주력 사업인 자동차와 가전 사업을 지속 발전시키고 의료, 국방, 선박, 산업 자동화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GUI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기업 '프로그로직'과 소프트웨어(SW) 코드 분석 솔루션 기업 '엑시비온'을 인수해 SW 테스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를 통해 SW 설계와 개발부터 코드 적합성 분석, GUI 자동화 테스트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hoto Image
'BeSTCon(Better Software Testing Conference) 2023'이 한국SW테스팅협회, 전자신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최로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 박찬식 더큐티컴퍼니 책임이 'Squish/Coco를 이용한 GUI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 동적 테스트 자동화'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김민수기자mskim@etnews.com

자동 테스트는 스크립트에 작성된 순서대로 테스트 케이스 스위트(Suite)를 실행하는 프로세스다. 스크립트 사용으로 제품 개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결함이나 오류를 사전에 테스트할 수 있다. 더큐티컴퍼니는 테스트 결과를 요약한 보고서도 제공한다. 고객사는 보고서를 통해 이전 테스트 결과와 비교·분석을 할 수 있다.

더큐티컴퍼니의 자동 테스트 솔루션 'Squish'는 기능적·시각적인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다. 'Squish'는 인수 테스트를 GUI로 구현한다. 자동화 테스트로 실시간 앱이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 개발환경(IDE)을 제공한다.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기타 언어로 작성된 테스트 스크립트도 기록할 수 있다.

Photo Image
'BeSTCon(Better Software Testing Conference) 2023'이 한국SW테스팅협회, 전자신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최로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더큐티컴퍼니 부스에서 관람객이 자동차, 항공, 금융 등에서 사용하는 UI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스퀴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김민수기자mskim@etnews.com

더큐티컴퍼니 'Squish'의 사용자환경(UI) 기술은 윈도우, 맥, 자바, 웹 앱, 모바일 등을 지원한다. 이용 방법도 간편해 고객사는 앱을 쉽게 테스트할 수 있다.

이처럼 자동 테스트는 SW 개발 과정에서 필수가 됐다. 자동 테스트로 애플리케이션(앱) 기능을 확인하고 사전에 결함을 찾아낼 수 있어 더큐티컴퍼니 솔루션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