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어르신인생화보' 프로젝트 진행

우아한형제들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복지관 어르신 일곱 분을 선정해 인생화보를 찍는 '배민어르신인생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프로젝트로 모인 기부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Photo Image
우아한형제들이 배민 어르신 인생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자료:우아한형제들]

배민어르신인생화보는 지역 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배민이 마련한 프로젝트다.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일곱 분을 모델로 선정하고, 헤어, 메이크업, 의상 등 전문가를 섭외해 어르신들이 평소 도전하기 어려웠던 화보 촬영이라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촬영은 우아한형제들 포토팀 구성원들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이뤄졌다.

배민은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4일부터 15일간 배민 앱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어르신들의 화보 촬영 결과물을 공개하고, 고객이 응원 버튼을 클릭하면 배민에서 1000원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기부액으로 총 3000만 원이 모였다.

배민은 이 중 2000만 원을 지난 24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 또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포토북과 식사 지원을 위한 전자레인지, 식품 꾸러미 세트도 함께 전달됐다. 남은 기부액 1000만 원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우리는 어르신들이 잘 닦아온 길 위에서 누리고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를 항상 잊지 않고 더 많은 어르신을 찾아뵙고, 든든하고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게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