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는 다음달 24일 시행하는 2023년 제3회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실기,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 실기, 등록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 등록민간자격 스마트홈관리사 자격시험을 희망하는 응시지원자를 대상으로 25일까지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응시지역은 서울·인천·수원·대전·광주·대구·부산 등 7개 지역으로 응시지원자가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은 컴퓨터 하드웨어 보수나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검정한다.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운용할 수 있는 이론과 기술 능력을 평가한다.
민간자격인 영상정보관리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서 수집되는 영상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지능형 영상정보관제시스템을 모니터링·운용할 수 있는 관제능력 보유 여부를 검증하는 자격이다. 스마트홈관리사는 스마트홈 환경 구현을 위한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용할 수 있는 이론적, 실무적 능력을 검정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정보통신 관련 분야의 자격종목 개발 및 제도 연구를 통해 민간자격제도를 활성화하고 국내 정보통신 신기술의 인증 연구, 국내 자격증의 국제공인화, 국제공인 자격 시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자격시험의 원서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