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레이더 센서 기반 제이슬립(J-Sleep) 침대 선보여

Photo Image
사진=장수돌침대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가 슬립테크 기업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혁신상품 선정기업인 아이유플러스와 공동개발한 'J-Sleep' 침대를 선보인다.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는 장수돌침대의 'J-Sleep' 침대는 JRMS(Jangsoo Rador Monitoring System) 기술을 적용한 침대로, 레이더 기반 비접촉 생체인식 시스템을 돌침대에 접목한 건강침대다. JRMS기술은 바이탈레이더(Vital Rador)를 돌침대 하부에 장착하여 비접촉으로 20mm에 달하는 돌을 뚫고 생체신호 측정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J-Sleep은 장수돌침대가 아이유플러스에 투자 및 공동개발을 진행한 제품으로 비접촉식 방식의 레이더 기반으로 제작된 기술로 공동 특허를 출원 중인 제품이다. 이로써 장수돌침대는 국내 건강침대 최초로 생체 인식이 가능한 침대를 선보이는 것이다.

신제품 J-Sleep 침대는 레이더 센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수면의 질을 측정하며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면 모니터링 결과를 사용자 중심 UI를 통해 제공한다. 해당 제품의 생체신호 측정 센서는 초소형(40mm*35mm)으로 만들어졌지만 레이더 기반으로 제작되어 주변의 움직이는 물체나 진동 등 환경 노이즈의 영향을 받지 않아 세밀하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20mm에 달하는 돌침대의 천연석을 무리 없이 투과하여 정확한 생체신호를 감지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휴식이나 수면 중 심장 박동, 호흡, 심박 모션 등 측정이 가능하며, 이를 토대로 건강한 수면을 얼마나 했는지 알 수 있도록 수면 만족도 시스템을 도입해 올바른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J-Sleep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내 수면을 패턴을 체크하고 이를 토대로 건강한 수면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라며, “또한 장수돌침대를 사용하며 수면의 질이 얼마나 좋아지는지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로그인을 통해 건강 체크가 꼭 필요한 가족의 수면과 건강 체크도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제이슬립 돌침대를 오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3 코펀(KOFURN) 가구박람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슬립테크 돌침대 외에도 슬라이딩 모션기능이 있는 팬텀돌소파를 비롯해 모던한 디자인의 다양한 돌침대와 돌소파를 전시하며 일반 관람객들도 제이슬립 돌침대의 수면모니터링 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