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스프레스, 데스크톱 웹 버전 출시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프레스 데스크톱 웹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최신 버전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파이어플라이 베타 버전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AI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공유하도록 개발했다.

Photo Image
어도비 익스프레스 데스크톱 웹용 버전 정식 출시. [사진제공=어도비]

어도비 대표 앱의 강력한 성능, 정밀도, 생성형AI 툴을 올인원 편집기에 통합한다. 소셜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이미지 보정, PDF 가져오기·편집, 꾸미기, 디자인 구성 등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게 돕는다.

세계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한국어 등 100개 이상 프롬프트 언어를 지원하는 파이어플라이 생성형AI를 통해 원하는 언어로 고품질 이미지와 텍스트 효과를 제작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는 간소화하면서 생산성을 높인다. 새로운 AI 기반 기능은 데스크톱 웹 전용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모바일 버전도 곧 출시 예정이다.

고빈드 발라크리쉬난 어도비 익스프레스 부사장은 “생성형 AI를 핵심으로 하는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콘텐츠를 빠르고 쉽고 재미있게 제작 가능한 AI 퍼스트 올인원 툴로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다”며 “완전히 새로워진 익스프레스는 아이디어를 뛰어난 콘텐츠로 전환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으며, 더 많은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