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클레무브,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HL클레무브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보고서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발간됐다.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장과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를 아울러 담아냈다. 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 등 6대 핵심 분야는 HL클레무브의 새로운 성장 전략이다. 윤팔주 HL클레무브 대표는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 부문 성과로는 △친환경 부품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을 위한 녹색 채권 발행 △2050년 탄소중립 달성 추진 전담조직 구성 등을 꼽았다. HL클레무브는 지난 1월 LCA(환경 전체 과정 평가) TF를 구성해 제품 설계부터 폐기까지 모든 단계의 환경 영향 요인을 정량화 분석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인권영향평가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고용상 비차별, 강제 노동 금지, 산업 안전 보장 등 10개 분야 178개 항목의 평가 내용을 보고서에 담아냈다. 장애인 체육선수단 17명을 직접 고용하고, 장애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인력 양성한 내용도 포함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조세 정책 수립이 주요 성과라고 밝혔다. HL클레무브는 조세 법규와 제도를 준수하고 세무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Photo Image
HL클레무브 CI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