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군포산업진흥원과 우수중기 지원 MOU 체결

Photo Image
홈앤쇼핑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군포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지난 4일 열린 협약식 이후 왼쪽부터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과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군포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홈앤쇼핑은 그간 축적해 온 상품기획, 방송제작, 판매, 홍보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포시 산업의 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돕고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한다.

지난 4일 홈앤쇼핑 마곡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경영대표와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앞으로 군포시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판로를 지원하는데 총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예산은 내년까지 5개 업체 선정을 통한 TV 홈쇼핑 방송 론칭 등 국내 판로 지원과 박람회 참가, 국외 홈쇼핑 방송을 운영할 2개 업체 선정을 통한 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군포산업진흥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군포시의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하여 홈앤쇼핑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더 많은 전국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