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만든 아콘랩스가 지난 17일 행동 유도 리워드 플랫폼 '슈퍼워크'를 운영하는 프로그라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아콘랩스 대표 박성민과 운영이사 황윤정, 프로그라운드 대표 김태완 및 사업이사 박상용 등 양사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아지트'는 부동산 계약, 이사, IoT,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블록체인 기술과 기업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결합하여 제휴사 간 포인트 교환이 가능한 플랫폼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었다.
한편, '슈퍼워크'는 사용자의 운동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그 결과에 대해 리워드를 보상받는, 지속 가능성에 바탕을 둔 프로젝트로 플랫폼 사용자는 일상 생활 속에서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형태로 사용 가능한 Web 3.0 기반의 플랫폼이다.
아지트 코인의 아콘랩스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양사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포인트 리워드 시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공동으로 이벤트를 기획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상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성민 아콘랩스 대표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M2E 서비스 슈퍼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영광” 이라면서 “프롭테크 및 운동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양사의 협업으로 포인트 리워드 시스템 연계 및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다양화를 이끌어내겠다” 고 말했다.
김태완 프로그라운드 대표는 “공격적인 사업 전개와 다채로운 서비스 확장을 하고 있는 아지트 프로젝트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지트와 함께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슈퍼워크를 알리고 새로운 경험과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