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T.FLEX' 렌탈 특화 투명LED 신제품 출시...뛰어난 개방감에 시선 집중

Photo Image
KOBA 2023에서 선보인 T.FLEX의 월타입 제품(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OBA 2023에서 투명LED디스플레이 브랜드 'T-FLEX'의 제품들을 선보여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고 7일 밝혔다.

KOBA 2023에서 선보인 T.FLEX 제품에는 기존의 필름 타입과 ‘T-POP’ 외에도, 새롭게 공개한 월타입 제품 ‘T-Block’과 배너타입 제품 ‘T-Banner’, 4mm 픽셀피치 제품이 있다.

‘T.FLEX’의 신제품은 기존 8bit를 넘어 16bit를 구현해 6만 5천 가지 이상의 컬러를 표출할 수 있다. 이 중 ‘T-Block’은 블록처럼 디스플레이를 가로, 세로로 원하는 만큼 쌓아 확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T-Banner’는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 디지털 배너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가변형 엣지 프레임을 적용해 가로로 자유롭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설치 및 해체가 간편해, 구축 뿐만 아니라 렌탈에 용이하다. 특히 전시·박람회와 공연 등에서 활용도가 높아,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제이솔루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4mm 픽셀피치의 투명LED도 함께 공개했다. 해당 LED는 기존 6mm 픽셀피치에서 2mm를 줄여 해상도를 더욱 높이고, 16bit를 구현해 실사 콘텐츠를 더욱 생동감 넘치게 표출할 수 있다.

Photo Image
KOBA 2023에서 T.FLEX 투명디스플레이를 관람하고 있는 참관객들(제공:제이솔루션)

'T.FLEX'의 제품은 80%의 투과율을 구현해 개방감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다. 또한 2,000nit의 밝기로 어디서나 또렷하게 콘텐츠를 표현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켜, 광고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필름 타입은 특유의 유연성으로 평면 외에 곡면 등 비정형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다양한 활용성을 지녔으며 특허받은 카트리지 연결 방식으로 설치 및 해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T.FLEX' 투명LED디스플레이에 대한 KOBA 2023 현장의 반응이 뜨거웠던 것에 이어, 이후로도 투명LED 구축 및 렌탈 문의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T.FLEX의 투명LED 제품은 국내·외의 다양한 공간에 구축 및 렌탈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부산의 누네빛안과 신관과 경북지방합동청사에 투명LED가 구축된 바 있으며, 작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2022 MAMA AWARDS에 투명LED 제작지원을 진행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