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캠핑냉장고 글로벌 전문 브랜드인 ‘알피쿨(Alpicool)’이 23년 신제품 3종을 오는 6월 5일 11번가 긴급공수를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그동안 해외 브랜드 가전의 수입유통에 앞장서 왔던 코오롱글로벌을 통해 국내 정식으로 수입되어 판매되며, 코오롱글로벌과 알피쿨은 공식 파트너쉽을 통해 향후 국내 총판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새로이 출시된 제품은 X시리즈, S시리즈와 L시리즈 모델이다. 엔데믹 이후 최근 차박이나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하여 감성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향상하여 설계된 제품들이다. 용량별로 알피쿨 X시리즈는 35, 55리터(ℓ), S시리즈는 30, 40, 50리터(ℓ), L시리즈는 35, 45리터(ℓ)로 구성되어 있다.
알피쿨 신제품 3종 모두 영하 20도에서 영상 20도까지 냉동과 냉장이 모두 가능하다. 전원은 220V을 사용하며 차량 시거잭을 이용할 경우 차량용 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의 usb포트를 이용해 야외에서 급할 때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하며 상부 도어에 컵 홀더 디자인을 추가하여 테이블처럼 사용할 수 있다.
X시리즈와 S시리즈는 캐리어형 손잡이와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는 센서 방식의 LED가 장착돼 있어 도어를 열때 자동으로 내부를 비춰준다. 특히 X모델은 ‘리버시블 분리형 도어 방식’을 채택해 좌우 구분 없이 도어 개폐가 가능하고, 도어를 위로 들어 올려 손쉽게 상판을 분리할 수 있다. 냉동칸과 냉장칸이 분리되어 개별적으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다.
코오롱글로벌을 통해 정식 수입된 제품이므로 기존 해외직구나 구매대행으로 인한 제품 파손 위험, 늦은 배송 등에 대한 기존 캠핑냉장고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불편함이 해소되었다. 또한 공식 AS센터를 통해 무상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11번가 긴급공수를 통해 알피쿨 신제품 3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캠핑 모듬세트 사은품이 증정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