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광주테크노파크, 기업가정신 지역기반 구축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김동진 광주대 총장(왼쪽에서 5번째)이 23일 행정관 6층 교육혁신지원실에서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6번째)와 기업가정신 지역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23일 행정관 6층 교육혁신지원실에서 광주테크노파크와 기업가정신 지역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간은 기업가정신 연수 과정 등 전문가 지원 및 네트워크를 공동 구축, 운영하고 기업가정신을 통한 스타트업 육성, 기업가정신과 연계한 글로컬대학 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김동진 총장은 “대학의 새로운 비전과 키워드로 기업가정신을 내세워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높이고 평생교육과 연계한 글로컬대학 30 선정에도 매진하겠다”면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역량과 산학협력 인프라 등을 활용해 기업가정신이 지역에 튼튼히 뿌리내리고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은 “기업가정신을 대학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로 수립한 광주대와 기업가정신센터 오픈을 앞둔 광주테크노파크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발전과 글로컬대학 이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