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 솔루션 박스히어로가 재고 관리 링크 기능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스히어로는 비지피웍스(BGPWORKS)가 개발한 재고관리 솔루션으로, PC 웹과 모바일 앱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명이 동시에 재고 관리를 할 수 있다.
바코드 스캔 기능부터 라벨 제작 및 인쇄, 재고 분석, 안전재고 관리, 재고 위치 관리, 엑셀 연동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제조사, 쇼핑몰, 도소매, 유통, 병원, 외식업체 등 재고관리가 필요한 사업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비지피웍스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90개국 20만 명의 유저가 사용 중이다.
새로 추가된 재고 링크 기능은 박스히어로에 등록된 재고 현황을 외부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박스히어로에 등록된 재고 정보를 확인하려면 해당 팀에 소속돼야 가능했지만, 재고 링크를 생성하여 공유하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공유하고 싶은 제품 만을 선택하여 공유할 수 있고, 제품의 세부 정보(속성, 가격, 수량 등) 등의 정보공개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비지피웍스 문희홍 대표는 “재고 정보는 외부에 노출하기 꺼려지는 민감한 정보에 속하지만 거래처간 협업에 있어 실시간 재고 현황 공유는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 재고 공유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확인했고, 꼭 필요한 재고 정보만 공유할 수 있는 재고 링크 기능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 기능으로 거래처간 이메일과 전화로 재고를 확인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주문 및 출고 처리가 수월해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스히어로는 회원 가입 후 한달 동안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