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Photo Image

영림원소프트랩이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모바일 앱을 소통 도구로 활용해 '경쟁, 수직, 지시, 조직지향, 결과지향' 기업문화를 '협력, 수평, 자율참여, 개인존중, 과정지향'으로 혁신하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6월 12일 자정까지 아이디어 접수를 받는다.

참가 자격은 기업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뉜다. 팀 당 1∼3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업부문은 IT, 제조, 유통 금융, 서비스 등 전 업종 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부문은 대학생, 대학원생, 교수, 프리랜서를 비롯해 특정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아이디어 표현·작성 형식에는 제약이 없다. PDF 또는 PPT파일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앱 아이디어를 표현한 파일을 압축해 영림원소프트랩 공모전 담당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작은 아이디어 혁신성, 시장성, 상업화 의지, 앱구현 가능성, 제출물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공모작 평가는 영림원소프트랩 사내 기술·사업 전문가가 맡을 예정이다.

상금규모는 총 2800만 원으로 기업부문과 일반부문 각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을 선발해 총 6팀을 수상한다. 기업부문은 △대상 1000만 원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300만 원이 수여되며 일반부문은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이 수여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희망하는 수상팀에 한해 제출된 아이디어의 앱 구현과 상업화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앱을 상업화할 경우 영림원소프트랩과 수익공유는 없다. 수상 후 1년간 약 1500만 원 상당의 영림원소프트랩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의 '비즈니스300' 구독상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림원소프트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