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TV에서 '도도도 춘식이' 애니메이션 공개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첫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Photo Image
카카오, 카카오TV에서 도도도 춘식이 애니메이션 공개. [자료:카카오]

춘식이 데뷔 3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3가지 대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카카오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팬들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매일 낮 12시에 카카오TV에서 도도도 춘식이 에피소드 5편을 차례로 공개한다. 회당 5분 가량의 영상으로, 11일 1화 공개 후 12일과 13일 각각 2화씩 공개될 예정이다.

도도도 춘식이는 춘식이가 그의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의 이야기를 담았다. 카카오는 인스타그램 '춘식 툰'에서 라이언에 입양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이번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카카오는 이 애니메이션이 라이언을 만나기까지 춘식이의 다이내믹한 여정을 그려낸 탄탄한 스토리와 따뜻하고 아름다운 영상미, 잔잔하고 평화로운 음악이 더해져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애니메이션 속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춘식이 및 카카오프렌즈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된 론칭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도도 춘식이 1화 영상을 시청하면,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춘식이는 춘식 툰 시리즈 스토리를 기반으로 성장한 캐릭터”라며 “춘식이의 세계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독자적인 이야기를 담은 첫 단편 애니메이션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