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은 4월12일(수)~4월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Automotive World Korea 2023) 전시회의 부대행사로 “미래차 전장 핵심 기술 및 모빌리티 융합 혁신 기술 세미나 2023”를 4월13일(목)에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의 미래 모빌리티 사업 확장 전략을 중심으로 ▲자율주행 평가기술 및 소프트웨어 안전 ▲이상 자율주행차 검증용 가상시뮬레이션 기술 ▲자율주행 모빌리티용 인지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자율주행 인공지능 기술의 패러다임 변화 ▲미래차 전장을 위한 AI 반도체 핵심 기술 동향 내용으로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는 올해 미래차 산업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대비 예산을 15% 확대시켰고 친환경,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개발 기반 구축, 전문인력 양성을 집중 지원한다는 방침을 발표 하였다. 2022년부터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자율주행차의 도로통행이 가능하게 되었고, 2025년에는 자율주행서비스의 상용화 또한 전망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자동차에 적용되는 전장 부품 반도체기술 동향과 자율주행에 적용되는 모빌리티 융합기술과 사례에 대해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 담당자는 이번 행사에 관련 기업 관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아울러 전시회까지 참관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 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