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온라인교육' 무료 지원

Photo Image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집합 교육 직접 참여가 어려운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재직자 온라인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 운영하는 이 교육은 집합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중소기업 재직자의 지속적인 인적자원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교육은 기업의 교육니즈 및 선호도를 반영해 기존 5개 분야 25개 과정에서 7개 분야 28개 과정으로 확대했다.

교육 분야는 △ESG △리더십 △정보기술(IT) △비즈니스 스킬 △마케팅 △사무자동화(OA) △4차 산업혁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과정으로 구성했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1인 창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오는 12월까지 경과원 아카데미 온라인 연수원을 통해 수강 신청하면 되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 일정 확인 및 신청은 경과원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태종 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경기도와 경과원은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의 교육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교육콘텐츠 개발 및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인적자원 개발 파트너로서 그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