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코리오제너레이션-주한 영국대사관, 어린이 대상 탄소제로 행사 성료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은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 개발회사인 코리오제너레이션과 주한 영국대사관이 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 진행한 '탄소제로시티 에너지 가족 탐험대' 행사를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탄소제로시티 에너지 가족 탐험대는 국제 비정부단체(NGO) 해상풍력포키즈가 해상풍력 강국인 영국 정부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미래 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자녀를 동반한 총 10 가족이 참여했다. '신재생 에너지 속 과학 원리'를 주제로 한 김재혁 부산대 환경공학과 교수 강연을 들으며 에너지에 대한 정의와 풍력에너지 원리를 배웠다. 이어 과학관 김진재홀 1층에서 진행되는 '2050 탄소제로시티' 전시 부스를 돌아보며 미래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을 체험했다. 해상풍력 발전기 모형도 조립했다.

토니 클렘슨 주한 영국대사관 상무 참사관은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 새로운 영국을 소개하는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그레이트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면서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고 탄소중립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해상풍력 에너지와 같은 깨끗한 에너지 역할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류태웅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