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전공 최순호 주임교수 2회 연속 1위 선정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7일 강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강의우수교원에 선정된 13명의 교원은 2022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총 469개 교과목을 대상으로 재학생 '수업만족도 강의 평가'를 진행한 결과와 강의우수교원 선정 기준에 따라 선정하고 표창장과 상금을 시상했다.
특히 금번 학기에는 '탐정사례연구와 창업실무' 교과목을 강의한 탐정전공 최순호 전공주임교수가 지난 학기에 이어 2회 연속 영예의 1위에 선정됐다.
또 '전력전자공학' 교과목을 강의한 전기전자공학과 이원희 교수, '국방행정의 이해'를 강의한 국방융합인재전공 장경수 교수, '소방시공 및 감리학'을 강의한 소방방재학과 윤중오 교수, '실용음악편곡법2'를 강의한 실용음악학과 이범준 교수 등도 그 뒤를 이어 수상했다.
최순호 탐정전공 주임교수는 “지난 1학기에 강의한 '탐정과 문화콘텐츠' 과목의 강의평가 1위에 이어, 금번 2학기에 다시 강의평가 1위로 수상받은 과목은 '탐정사례연구와 창업실무' 교과목”라며 “실제 탐정 창업과 탐정 업무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탐정 사례를 연구하며, 탐정 창업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절차를 심도깊게 확인하도록 하고 무엇보다 사회안정 기여와 공공질서 보완을 위해 탐정 활동을 인정받는 공익탐정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최 교수는 “국내 최초 유일한 4년제 탐정학사 학위과정인 만큼, 어떤 선행 교안이나 참고 서적도 없이 오직 탐정이라는 열정하나 가지고 처음부터 창작하며 강의를 하였는데, 학생들에게 그 진정성이 통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서울디지털대는 매년 930여 개의 교과를 개설하며 매학기 교과에 대한 수업만족도 평가를 실시해 고품질 수업콘텐츠 제작, 운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최첨단 미디어센터를 구축하고 콘텐츠 제작과 시스템 발전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수업콘텐츠 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 및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품질만족대상 등을 수상해 왔다.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매 학기 다양한 수업 유형으로 우수한 수업콘텐츠를 제작, 강의하기 위해 애써 온 강의우수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강의 콘텐츠 품질 관리와 교수·학습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