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대표 김중원)는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와 4학년 이상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엔디에스는 지난 14~15일 농심 본사에서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AWS 이론교육 및 AWS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AWS 실무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실전형 클라우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준비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본 개념, AWS 서비스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3티어 웹 아키텍처'를 주제로 한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엔디에스에 취업한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클라우드 직무와 직장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는 지난 2022년 11월 한신대와 클라우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취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지원 △취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지원 △현장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 우호 증진 등을 협약한 바 있다.
김상욱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그 시작점이 된 엔디에스와의 클라우드 부프 캠프를 통해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중원 엔디에스 대표는 “클라우드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인재 양성에 산학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엔디에스가 한신대학교와 함께 클라우드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