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활용 지침서 '솔루션 아키텍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한글판이 국내 출간했다.
이 책은 OCI에 대한 이론 및 활용사례를 총망라하고 있어 OCI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예제 및 단계별 구현방법을 보여줘 OCI 활용법을 습득할 수 있다.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해야 하는 솔루션 개발자·아키텍트, 클라우드 아키텍트·엔지니어, 정보기술(IT) 기술 실무자가 대상이다.
OCI 핵심 개념을 소개한 섹션1은 △OCI의 소개 △계정과 권한 관리의 이해 △OCI에서 네트워크 설계 △OCI에서 스토리지 옵션 이해에 대해 설명한다.
섹션 2는 △OCI에서 데이터베이스 선택 이해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OCI에서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실행 △OCI에서 코드로 인프라 관리 △CLI/API/SDK를 사용해 OCI와 상호작용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을 사용해 OCI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에 대해 상세 설명한다.
장희정 한국 오라클 전무는 “OCI 관련 한글 기술 서적이 없어 아쉬웠던 상황”이라며 “이 책이 OCI 기술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OCI를 보다 더 잘 활용하기 위한 지침서로 활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