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카페는 해피라이프에서 운영하는 실버용품 전문 쇼핑몰이다.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복지용구 등을 판매하고 대여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휠체어, 전동침대, 보행기, 지팡이, 욕실용품, 영양식부터 의료용 산소발생기, 전동식 의료용 흡입기와 같은 전문 장비까지 다양하다.
실버카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사업소의 정기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레벨을 2회 연속 획득하며 관련 분야 전문성도 확보했다.
이대형 실버카페 대표는 “쇼핑몰의 판매 제품 및 이용 고객 특성상 무엇보다도 전문성과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전화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한 고객서비스센터 운영과 직원들의 정기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편리한 쇼핑환경과 구매 접근성을 확보한 실버카페는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싶거나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경기도 안산시에 소규모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실버카페는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당일 출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일부 지역에 제공하고 있는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금은 많은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하는 전문 쇼핑몰로 자리 잡은 실버카페지만 창업 당시 사회적으로 활성화되지 않은 온라인 구매 환경과 생소한 무통장 입금 및 신용카드 결제 방식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도 많았다.
이에 이 대표는 고객센터를 시작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갔다. 또 새로운 장비나 아이템이 출시되면 쇼핑몰에 입점시켜 제품 장단점을 빠르게 파악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이대형 대표는 “전국 곳곳에 오프라인 매장을 구축해 고객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며 “눈앞의 작은 이익에 집중하기보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실버카페를 국내 실버용품 선도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시켜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