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22 앤어워드' 교육 부문 그랑프리 수상

Photo Image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3 대학 광고 영상 ‘프로페셔널 SDU던트의 선택’ 캠페인이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2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교육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부문과 디지털광고&캠페인부문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 ‘2022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작인 서울디지털대 광고 영상은 미래 산업 환경에 맞춘 학과 커리큘럼과 우수한 교수진, 100% 스마트러닝의 학업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한 학생(SDU student)들의 관점에서 제작했다.

MZ세대부터 중장년층, 노년층까지 다양한 세대에 걸쳐 제2·3의 진로 개발을 위해 입학한 학생들을 미래 전문 인재로 양성한다는 서울디지털대 교육 목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서울디지털대는 미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생활스포츠학과, 드론학과, 국제학과를 신설했다. 생활스포츠전공을 통해 체육·스포츠 분야 4년제 정규 대학교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고, 생활스포츠지도사와 건강운동관리사 등 국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 드론전공에서는 드론 운용·정비, 데이터 처리 기술을 배운다. 드론 조종 자격증 획득도 지원한다. 국제학과에서는 일본·중국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 지난해에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과정에 개설해 화제가 된 ‘탐정전공’은 합법화된 탐정에 관해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후 졸업 시 대한민국 최초의 ‘탐정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기본법에 따른 ‘탐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 중장년층에 관심을 얻은 ‘노인복지전공’은 졸업 시 ‘노인복지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호스피스 지도사’, ‘치매케어 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고령 취업으로 풍요로운 노년을 준비하고자 입학하고 있다.

안병수 학생처장은 "연령을 불문하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고자 공부하는 우리 대학의 프로페셔널한 학생들을 잘 표현한 영상 콘텐츠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20여 년의 사이버대학 운영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해 온 서울디지털대 입학모집에 지원해 합리적 등록금과 편리한 스마트러닝, 우수한 수업 콘텐츠,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9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 △상담심리 △세무회계 △부동산 △경찰 △탐정 △영어 △전기전자공학 △기계로봇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소방방재 △미디어영상 △문예창작 △회화 △디자인 △뷰티미용 △실용음악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이며,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