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교과서, 초등 3~6학년 수학·사회·과학 교과서 점유율 1위

Photo Image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아이스크림 초등 검정교과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체 교과서 출판사 중 가장 높은 채택률을 기록했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초등 5~6학년 수학 교과서 10종 중 1위, 사회 11종 중 1위, 과학 9종 중 1위를 달성했다. 2023학년도 초등 3~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교과서를 통틀어 전체 1위를 기록한 셈이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약 14년간 학교를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를 운영하며 수업 콘텐츠와 에듀테크 수업도구를 제공해왔다. 약 93%의 초등 교실에서 아이스크림S를 활용하는 등 현직 교사가 활발하게 이용 중이며, 올해부터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앞으로 교과서와 연계한 PPT 게임, 활동지, 만들기 도안, 놀이수업 등 수업 보탬 자료와 띵커벨, 클래스툴 등의 온라인 수업 도구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자체 제작 콘텐츠와 더불어 현직 교사 200여명과 제작한 초등 3~4학년 수업 콘텐츠 5000여건을 아이스크림S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교과 콘텐츠 5000여건을 제작 중이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교과서 영업보다 서책을 뒷받침하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의 압도적인 질과 양이 교과서 선정의 새로운 기준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온라인 수업 자료 뿐만 아니라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