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지스타 2022]삼성전자, 고성능 게이밍 'SSD' 신제품 대거 공개

Photo Image
삼성전자 부스에서 관람객이 고성능 SSD 990 PRO를 PC에 직접 설치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7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2'에서 다양한 고성능 게이밍용 대용량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역대 최대 규모 357㎡ 전시관에서 990 프로(PRO), 위드 히트싱크(PRO with Heatsink), T7 실드(Shield) 등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SSD 라인업을 전시한다.

신제품 SSD 990 PRO, 990 PRO with Heatsink는 익스트림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게임 콘솔, PC에서 빠른 로딩으로 고해상도 그래픽 영상으로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T7 Shield는 빠른 전송 속도와 고화질 영상 녹화, 편집 등 대용량 작업에서 성능 저하 없이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포터블 저장장치다.

삼성전자는 △게임 플레이존 △엔터테인먼트존 △클래스&이벤트 존 등 다양한 체험존도 마련했다. 게임 플레이존에선 세가 소닉 프론티어, 스퀘어 에닉스, 포스포큰 등 게임 기대작을 삼성전자 SSD 제품으로 체험할 수 있다.

Photo Image

삼성전자는 퀀텀닷(QD) 디스플레이(OLED) 기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도 처음 공개했다. 오디세이 OLED G8은 와이드 34형 1800R 커브드 OLED를 탑재해 울트라 와이드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최대 175㎐ 고주사율과 실시간에 가까운 0.1GTG(ms) 반응 속도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240㎐ 4K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행사에서 네오위즈·넥슨·인벤·크래프톤 등 다양한 게임 파트너사 부스에서 오디세이 아크·오디세이 네오 G7 등 350대 게이밍 모니터를 마련해 관람객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국내 게임 업체 네오위즈와 협업한 HDR10+ 관련 기술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4플립4로 최신 인기 게임을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갤럭시 스토어 부스도 마련했다. 쿠키런원신문명 등 글로벌 인기 게임과 협업한 갤럭시 Z폴드4플립4버즈2 프로 스페셜 에디션 기반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플래그십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수 있는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Photo Image
삼성전자 게임 체험존에서 고성능 SSD 기반의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