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 '2022 K-어워즈'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Photo Image

(주)십이지(대표이사 박버금)는 지난 8일 삼정호텔에서 열린 '2022 K-Award: Si-Tech Innovation Award'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i-Tech Innovation Award'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한국웹에이전시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전자신문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선순환적 과학 문화를 통해 기술이 발전하고 관련 산업분야가 혁신적인 성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대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ICT 업계 평가 시상식이다.

이번 대회의 공모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e-비지니스, 인프라스트럭처 아키텍처, 온라인 마케팅), 웹 3.0 서비스(모바일서비스, UI·UX 디자인, e-커머스, 정부 3.0 서비스융합) 등 2개 분야 8개 부문으로 나눠 이뤄졌는데 (주)십이지는 웹 3.0 서비스 분야의 4개 부문 출품작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부문 통합대상인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은 e-커머스 부문에 출품된 '로키(LOCI) 온라인 스토어'가 선정됐다. e-커머스 분야는 인터넷 상에 구축된 온라인 몰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웹 기반 프로그램 방식의 인터넷 홈페이지 구현 능력을 평가하는 분야다.

수상자는 이 프로젝트를 총괄한 십이지의 박버금 대표를 비롯하여 웹디자인을 맡은 소속 디자이너 오수민 책임과 웹기획을 맡은 소속 기획자 송지오 선임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십이지 박버금 대표는 “2점 밖에 없는 장관상을 우리 팀이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날 웹은 일상에 보다 깊숙히 들어와 있으며, 그에따라 기술과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고도화되어가고 있다.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노하우가 레퍼런스가 되어 파트너사에게 강력한 경쟁력을 선사할 수 있는 일류 에이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십이지는 2010년 설립된 디지털 에이전시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8년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기념관' 공식 웹사이트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