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네이버클라우드-Cloud4C “공공 클라우드 협력”

Photo Image
(왼쪽부터)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와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 서피터 Cloud4C 한국지사장이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AP코리아가 네이버클라우드·클라우드포씨코리아(Cloud4C)와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네이버클라우드 기반 SAP S/4HANA를 포함한 SAP 솔루션 사업기회 발굴, 실현 및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3사는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SAP S/4HANA 및 SAP HANA 빅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CSAP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최우선 제안하며 향후 지속적인 사업기회 확장을 위한 상품,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

이와 함께 향후 비즈니스에 필요한 고객 및 사업기회 정보와 자원을 상호 공유·지원한다.

3사는 기존 SAP ERP 및 라이즈 위드 SAP 사용이 어려웠던 국내 금융 및 공공기관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증을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을 통해 공공기관이 SAP ERP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고 Cloud4C의 글로벌 26개국 52개 지역의 자체 인프라 네트워크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시스템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 금융 및 공공기관에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진출 기회까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공공기관이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공공의 디지털 전환(DX) 가속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SAP 코리아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성공적 구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피터 Cloud4C 한국지사장은 “Cloud4C는 4000여개 글로벌 기업에 SAP를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시장진출 가속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Cloud4C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더욱 많이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