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방콕 탑골프 메가시티에 사이니지 300대 공급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문을 연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웹OS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31일 밝혔다.

Photo Image
태국 방콕 탑골프 골프 타석에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는 모습. [자료:LG전자]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체인이다. LG전자는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개별 골프 타석에 이르기까지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110형 초대형 사이즈부터 75·65·55·43·22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를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곳곳에 설치된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예약 정보, 이용 내역, 게임 스코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탑골프 메가시티 내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m, 세로 4m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LSBA)를 설치해 초대형 스크린으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공간에는 각종 라이브 쇼나 이벤트, 광고 송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로 13m, 세로 7m 규모 실외용 LED 사이니지(GSCD) 두 대를 설치했다.

LG전자는 이번 공급에 뛰어난 성능과 독자 운용체계 웹OS 경쟁력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대를 실시간 관리해야 하는 탑골프의 공간적 특성을 감안해 골프 타석 및 게임 소프트웨어 관리부터 수백대 이상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콘텐츠를 손쉽게 제어하는 웹OS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사이니지 운영 상태를 실시간 분석해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고 원격 제어를 제공하는 등 쉽고 빠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LG 커넥티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탑골프 매장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을 시작으로 전 세계 탑골프 주요 매장에 총 1만 대 이상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왔다.

Photo Image
태국 방콕 탑골프 내 스포츠 바에 설치된 초대형 LED 사이니지 앞에서 지라파 콩솽웡사 LG전자 태국법인 BS 세일즈 디렉터(왼쪽)와 팀 보다 탑골프 태국 운영책임자 기념촬영했다. [자료:LG전자]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