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샌테크놀러지는 엔터프라이즈급 블록 스토리지 어레이 신제품 'XCubeSAN 53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품은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센터, 고성능 컴퓨팅, 가상화 또는 미디어 환경과 같은 최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다양한 폼 팩터와 호스트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전체 모듈식과 이중화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군은 듀얼 액티브와 액티브, 단일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2U 26-베이와 소형 폼 팩터 XS5326을 갖췄다. 듀얼 컨트롤러 시스템에 8포트 10GbE iSCSI(SFP+)와 최대 24개 호스트 포트를 내장했다. 추가 호스트카드는 32Gb/16Gb 파이버 채널, 25GbE/10GbE iSCSI 옵션도 갖췄다. 1.8M IOPS와 20Gb/s 처리량을 통해 최적 작업 환경을 지원한다.
신속한 리빌딩이 가능한 RAID EE, 씬 프로비저닝, SSD 캐시, 오토 티어링, 로컬 백업, 원격 복제를 포함한 어레이 기반 백업 기능, 가상화 지원, 정전 시 캐시된 데이터를 보호하는 캐시-투-플래시 메모리 보호 등 기능도 지원한다.
회사 관계자는 “XS5300 시리즈는 고성능 컴퓨팅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며 “총소유 비용은 줄이면서도, 최대 효율성을 보장할 최적 답안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