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I-STARTUP 2022' 개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오는 27일 인천테크노파크 광장 및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에서 인천지역 최대 규모 창업 페스티벌 'I-STARTUP(인천창업벤처한마당) 2022'를 개최한다.

올해 6년째를 맞는 'I-STARTUP 2022'은 지역 내 창업 분위기 확산과 스타트업 및 예비 기업인의 창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과 지원기관이 모여있는 인천TP 광장 및 갯벌타워 일원에서 열린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지원기관 연계 투자 교육, CEO 초청 강연, 창업포럼, 전략적 협력 등 기업, 대중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콘텐츠를 진행한다.

투자 교육에서는 창업기업 존속과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기초 교육을 실시한다. 투자유치 프로세스 이해 및 투자사별 특징, 동향 등을 소개한다.

또 CEO 초청 강연에서는 현재 직접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대표자 3명이 강연자로 직접 나서 전문적인 창업 정보 제공을 통해 벤치마킹 기회 제공과 창업자 간 의욕을 고취시킨다.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에서는 관내 창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유공자 33명에 대해 포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I-STARTUP 2022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종욱 청장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I-STARTUP 2022' 행사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창업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기점으로 스타트업과 인천이 서로 계속하여 공존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창업·벤처 관련 관계기관과 함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