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새일센터, 28일 일자리 연계 취업박람회 개최

Photo Image
인천산단새일센터 취업박람회 홍보 포스터

인천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8일 여성의광장 일원에서 구인·구직자 맞춤형 현장 일자리 연계행사인 '2022년 인천산단새일센터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난 8월 새일센터 개소 후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구인 기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할 계획이다.

당일 취업박람회 행사에는 취업준비부터 현장채용까지 취업 성공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지원관 △채용관 △홍보관 △부대행사관 등을 운영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기업과 구직자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현장에서 취업상담 등 구직자 컨설팅을 운영하며, 구직자를 대상으로 이력서 컨설팅과 현장참가 기업과 면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매칭을 지원한다. 채용관에서는 산업단지 기업체 등 구인이 필요한 20여개 업체 인사담당자가 현장을 찾은 구직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접 면접을 진행한다.

홍보관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참여해 구직활동 확인을 통해 구직자 편의를 도모하고,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건강검진 등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 서비스를 마련한다.

현장면접을 신청하면 사전알선 및 안내를 통해 당일 취업박람회 면접을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기업에는 능력 있는 여성인재를 구인할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되고, 구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취업 성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력단절여성과 구인업체의 신속한 매칭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고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