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 신설...석·박사 과정 모집

Photo Image

고려대는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기술 실용화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를 일반대학원 과정으로 신설해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는 실전형 창업교육을 강화하고 창업 문화를 확산하며 창업 친화적 교육 과정 구축을 통해 기술 실용화 핵심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창업을 직접 경험한 전문 교수진에 의한 체계적 창업 교육과 다양한 현장 중심 실무 과정을 제공한다.

고려대 기술지주회사, KU-KIST융합대학원, 기술사업화센터, 고려대 안암병원 등 교내 전문 기관과 인근 경희대, KIST, 홍릉 바이오 특구 등 외부 기관과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통한 기술 실용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에서는 선발된 학생 전원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 과학기술 성과 실용화 지원사업' 정부지원금으로 학위 과정별 4학기 동안 장학금을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또 홍릉바이오특구 내 바이오 벤처기업 등 창업기업에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최신 기술 및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미국 및 유럽 박람회 등 참관 기회를 제공하고, 석사과정은 졸업논문 대신 사업 계획서로 대체해 창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